본문 바로가기
생활

신한카드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와 현금 전환 방법

by 오후 네시 2021. 4. 11.

마이신한카드는 신한카드를 사용하면 적립되는 포인트입니다. 이 포인트를 현금처럼 쓸 수 있는데요. 문제는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신한카드의 여러 포인트 중 마이신한포인트의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의 현금 전환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 중에 제일 편하고 많이 쓰는 방법이 바로 현금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1포인트당 1원으로 전환되며, PC나 휴대폰 앱에서 가능합니다.

 

PC에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https://www.shinhancard.com/) 상단 메뉴에서 ‘혜택 > 포인트 전환 > 포인트 전환’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모바일 휴대폰을 사용하신다면 신한카드 앱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한 뒤, 포인트 전환에 들어가서 전환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가시면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지역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을 동/읍/면 단위까지 입력하신 후 조회하면 포인트를 쓸 수 있는 가맹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나 이미지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 조회

 

마이신한 포인트 사용처 조회

 

신한카드(마이신한포인트) 주요 사용처

 

1) 쇼핑

 

① 올댓쇼핑과 플러스파트너

 

올댓쇼핑은 신한카드가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마이신한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하며 신용카드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구매 시 구매금액의 0.5%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올댓쇼핑과 플러스파트너 사용처

 

올댓쇼핑의 상단메뉴에 보면 ‘플러스파트너’란 메뉴도 있습니다. 플러스파트너 메뉴를 클릭하면 신한카드와 제휴한 쇼핑몰이 나오는데, 여기서 옥션이나 11번가 등을 들어가면 할인이나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반드시 플러스파트너 메뉴를 통해서 들어가야만 하며, 다른 경로로 들어가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플러스파트너 메뉴를 통해 타 쇼핑몰로 들어간 후 결제할 때 결제수단이 ‘신한카드’만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만약 신한카드 말고 다른 카드도 보인다면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라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결제 후 승인 문자가 올 때 상호가 ‘올댓쇼핑_해당제휴사’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올댓쇼핑_11번가, 올댓쇼핑_GS샵처럼 말이죠. 이렇게 ‘올댓쇼핑’이 없다면, 혜택이 적용되지 않은 것이라고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페이지를 이동하면서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니, 가능하면 ‘PC’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네요.

신한카드 포인트 쇼핑 사용처

 

플러스파트너는 간단한데 뭔가 많이 복잡하고 위험한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신한카드만 있다면 추가할인과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므로 주의 깊게 조심하면서 알뜰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② 가전

 

LG전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대유위니아에서 포인트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가전 사용처

 

③ 인터넷 쇼핑몰

 

옥션, G마켓, SSG.com, 롯데닷컴, 인터파크 등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결제금액의 100%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인터넷 쇼핑몰 사용처

 

④ 백화점/마트/면세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대부분 포인트 전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백화점/마트/면세점 사용처

 

⑤ 홈쇼핑

 

CJmall, GS Shop, 롯데 아이몰 등의 홈쇼핑에서 결제금액의 100%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홈쇼핑 사용처

 

⑥ 의류/스포츠

 

LG패션, K2, 인디안모드, 노스페이스, 에코로바, OK아웃도어닷컴, 엠에스존, 린코리아

 

⑦ 할인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수퍼마켓에서 보유포인트 전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할인점 사용처

 

⑧ 면세점 / 화장품 / 디지털 방송기기

 

신한카드 포인트 면세점 / 화장품 / 디지털 방송기기 사용처

 

2) 외식

 

신한카드 포인트 외식 사용처

 

3) 주유

 

마이신한포인트로는 현대오일뱅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주유 사용처

 

4) 공과금납부

 

지방세와 국세를 마이신한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공과금납부 사용처

 

5) 보험

 

신한카드 포인트 보험 사용처

 

6) 문화생활

신한카드 포인트 문화생활 사용처

 

7) 항공

 

제주항공

 

8) 신한금융그룹

신한카드 포인트 신한금융그룹 사용처

 

마이신한포인트의 유효기한은 적립일로부터 5년이며, 이후에는 월 단위로 자동 소멸합니다. 오랫동안 포인트를 적립하신 분은 자신의 포인트를 한 번 확인하시고 빨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