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모바일 티머니 카드 잔액조회 하기

by 오후 네시 2021. 3. 3.

옛날엔 버스를 탈 때에는 토큰을 사용했습니다. 학생들은 회수권을 썼고요. 지금은 카드를 사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요. 어른들은 삼성페이 혹은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큰 불편을 느끼지 못하지만,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티머니는 잔액조회 하는 것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티머니의 잔액조회는 놀랄 만큼 간단합니다.

 

 

 

 

모바일로 티머니 잔액조회 하기

 

1)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모바일 티머니’를 검색하여 설치한 후 앱을 시작합니다.

모바일 티머니 앱

 

2) 위쪽에 있는 삼선 메뉴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티머니 카드 > 잔액조회’’를 클릭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3) 핸드폰 상단 아이콘 바에서 NFC 기본 모드나 카드 모드로 활성화합니다.

NFC 카드 모드

 

▶ 티머니는 근거리무선통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이용해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NFC란 가까운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기술인데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티머니카드의 정보를 NFC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에 넘겨준 뒤 잔액 조회를 하는 방식입니다.

 

▶ NFC 상태는 기본모드, 카드 모드 어느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4) 잔액조회 화면이 뜨고 ‘휴대폰 뒷면에 티머니 카드를 대주세요’란 메시지가 보입니다.

휴대폰 뒷면 중간쯤에 본인의 티머니 카드를 갖다 댑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5) 잔액이 조회되고 최근 사용내역을 간단하게 보여줍니다

지출 내역을 좀 더 상세하게 보고 싶으면 하단에 있는 ‘월 상세내역보기’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티머니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센터 1644-0088

운영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티머니 잔액조회는 PC에서 티머니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모바일에서 앱으로 하는 방법이 훨씬 편합니다. 모바일 티머니 앱에는 잔액조회 외에도 티머니 충전이나 카드 등록 및 변경 등의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10초 만에 끝내는 잔액조회 기능은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