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싼타페,투싼,펠리세이드,쏘나타,아반떼,그랜저,제네시스)

by 오후 네시 2020. 9. 9.

한적한 국도를 운행하다 보면 네비게이션 상에서 파란 들판을 지나고 있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새로 생긴 도로가 네비게이션에 업데이트가 안되서 생기는 현상인데요. 이럴 경우, 알고 있는 길이라면 큰 문제가 없지만, 초행길이라서 목적지를 설정하고 네비게이션에 의존해서 가는 경우 기존의 길을 따라 빙 둘러갈 수도 있습니다. 더욱더 큰 문제는 도로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국도에 설치된 이동식 감시카메라에 무심코 걸릴 수도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지도 다운로드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두 단계입니다. 먼저 업데이트 홈페이지에서 최신지도를 다운로드받은 뒤, 이것을 가지고 차에 가서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업데이트된 최신지도를 저장할 매개체는 보통 USB나 SD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최신지도를 다운로드받는 프로그램으로 ‘Navigation Updater’를 사용합니다. 먼저 Navigation Updater를 다운받아 설치한 뒤, 지도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만약 Navigation Updater가 설치되어 있다면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여 3) 번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현대자동차 업데이트 사이트(http://update.hyundai.com/) 하단 메뉴에서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2) 왼쪽 아이콘을 눌러 ‘Navigation Updater’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습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3) Navigation Updater를 설치한 뒤,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일단, 현대자동차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든지 혹은 비회원을 누른 뒤 현대자동차 로고를 클릭해서 계속 진행합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4) 네비게이션 모델명이나 혹은 차종을 선택합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5) 저장 위치를 지정한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만약 저장 위치를 USB나 SD카드로 선택한다면, 포맷을 한 후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그렇지 않고 일단 PC에 저장하려고 한다면 ‘다운로드 > NaU’폴더 밑에 차종이름으로 된 폴더에 저장됩니다.


PC에 저장한 후 이동저장장치로 복사해서 옮길려고 하신다면,

차종이름으로 된 폴더만 복사하면 안됩니다.

그러면 나중에 차량에서 업데이트할 때 업데이트파일을 찾지 못합니다.

반드시 차종이름으로 된 폴더 밑에 있는 파일들을 모두 선택해서 복사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6)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USB나 SD카드로 옮길 것인지 물어봅니다. USB나 SD카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받은 데이터를 옮깁니다.


7) 해당 차종에 따라 차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잘 메모하셨다가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차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


일단 차량의 시동을 걸고 난 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차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차종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다운로드 마지막에 메모한 본인의 차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그대로 적용하면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주의사항


업데이트 중에는 절대로 시동을 끄면 안 됩니다. 업데이트 도중 시동을 끄면 네비게이션이 먹통이 되어 수리를 받아야 할 수도 있거든요.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시간은 차량에 따라서 15~40분가량 걸립니다.  그 시간 동안 마음을 여유롭게 가지고 계속 운전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