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택시비 계산기로 모바일에서 간단히 요금 조회하는 방법

by 오후 네시 2021. 4. 29.

우리나라 택시 요금 체계는 시간거리병산제입니다. 택시 요금 자체는 지역마다 차이가 날 수는 있어도 기본요금에 시간과 거리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 구조는 같습니다. 그래서 평소 자주 오가는 곳에서는 택시비가 얼마나 나올지 짐작이 갑니다만, 먼 거리를 가거나 처음 가는 곳에서는 택시비가 걱정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럴 때는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면 대략적인 택시비를 알 수 있습니다. 단, 택시비 계산기는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요금입니다. 교통 사정에 따라 택시비가 더 늘어날 수도 있고, 기사 아저씨가 반드시 포털에서 안내한 거리로 간다는 보장이 없으니까요.

 

 

 

 

카카오택시 앱 사용

 

택시비 계산기 하면 바로 생각나는 앱은 카카오택시입니다.

흔히 카카오택시를 타기 위해 예약을 할 때 카카오택시 앱을 많이 쓰는데요. 택시 요금을 조회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에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먼저 카카오택시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택시’를 검색하면 ‘카카오T-택시’가 뜨는데, 설치해서 실행합니다.

카카오T-택시

 

2) 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 여러 가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그 중 ‘택시’를 선택합니다.

 

3)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합니다.

휴대폰의 GPS가 켜져 있으면 출발지는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출발지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본인의 위치를 입력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도착지 또한 마찬가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택시비 계산기

 

3) ) 확인을 누르면 경로, 예상 시간과 함께 택시비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카카오택시를 예약해도 됩니다.

 

 

네이버에서 택시비 조회

 

네이버에서도 택시비를 계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네이버에서 ‘택시비 계산기’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네이버 택시비 계산기

 

2) ‘자동차’를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대략적으로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역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콤보박스 형태로 상세주소가 죽 뜨는데, 거기서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입력이 끝나면 우측에 있는 파란색의 ‘길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바로 밑에 ‘자동차 추천경로’가 뜹니다.

경로1, 경로2 이런 식으로 복수의 추천경로와 소요 시간과 거리를 보여주는데요.

우리가 알고 싶은 택시비는 추천경로 밑에 회색 글씨로 조그마하게 있습니다.

네이버 자동차 추천경로

 

앱이 더 편하게 보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카카오택시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은 네이버에서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대략적인 택시비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계산된 금액은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금액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

 

 

댓글